반응형

2025/10/16 5

APEC 경주, '윤어게인' 외침 현실화? 집회 신고에 담긴 의미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에서 '윤어게인' 외침 예고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리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경북 경주 시내에서 '윤어게인(Again)'을 외치는 집회가 열릴 전망입니다. 보수 성향 단체인 자유대학 측이 경주 황리단길 인근 도로에서 2000여 명이 모이는 집회를 하겠다고 신고서를 제출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주요 내외빈의 동선과 집회 현장이 겹칠 가능성을 시사하며, 경호상의 문제 발생 여부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집회 신고 기간과 APEC 주요 일정의 상관관계자유대학 측이 신고한 집회일은 정상회의 전인 27일부터 30일까지입니다. 이 기간에는 각국 고위 관리들이 참석하는 최종고위관리회의(CSOM)와 ..

이슈 2025.10.16

야마구치 아카네, 안세영 라이벌의 무서운 질주: 랭킹 12위 완파하고 16강 진출!

배드민턴 여제들의 격돌: 덴마크오픈, 그 뜨거운 시작2025년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 투어 슈퍼 750 덴마크오픈이 시작되었습니다. 여자 단식 32강전에서 안세영 선수의 강력한 라이벌들인 천위페이 선수와 야마구치 아카네 선수가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선수들의 컨디션을 점검하고, 메달 경쟁의 윤곽을 드러내는 중요한 무대가 될 것입니다. 특히, 안세영 선수를 향한 두 라이벌의 거센 도전은 배드민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천위페이, 가볍게 16강 진출… 안세영과의 우정을 말하다세계 랭킹 5위 천위페이 선수는 덴마크의 줄리 다월 야콥센 선수를 35분 만에 2-0(21-13, 21-8)으로 완파하며 16강에 안착했습니다. 1게임에..

스포츠 2025.10.16

FIFA '오피셜' 발표! 홍명보호, 역대급 꿀조 가능성? 카보베르데의 기적과 한국 축구의 미래

승리의 쾌거: 파라과이전 승리와 FIFA 랭킹 상승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파라과이와의 10월 A매치 친선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며 기분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승리는 지난 9월의 성과를 이어가는 동시에, 브라질전 패배의 아쉬움을 씻어내는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파라과이전 승리는 단순히 승리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다가오는 월드컵 조 추첨에서 한국 축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FIFA 랭킹, 월드컵 포트 배정의 열쇠월드컵 본선 조 추첨에서 포트 배정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개최국 3개국은 1포트에 자동 배정되며, 나머지 국가는 FIFA 랭킹과 지역 플레이오프 결과를 기준으로 포트가 결정됩니다. 현재 한국은 FIFA 랭킹 23위로, 이 순위..

스포츠 2025.10.16

형님네는 전세 끼고 집 샀다는데… 우리는? 갭투자 막히자 불안감 증폭, 주거 양극화 심화 우려

10·15 부동산 대책, 서울 부동산 시장에 드리운 그림자최근 세입자가 거주 중인 아파트를 매입한 A씨는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10·15 부동산 대책’으로 당장 19일까지 계약서를 쓰지 않으면 즉시 실거주 의무를 지게 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기존 주택을 팔아야 잔금을 처리할 수 있는데 대출 규제로 인해 사겠다는 이가 없어 걱정이다. 서울 갭투자, 40% 타격… 규제 심화에 시장 위축 우려정부가 서울 전역과 경기도 일부 지역을 규제지역과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구역)으로 동시 지정한 가운데 올해 서울에서 임대보증금을 통해 주택을 매매한 거래 건수가 전체 거래의 4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갭투자 원천 봉쇄, 주거 양극화 심화 가능성 제기일각에선 주거사다리로 활용돼 온 갭투자가 원천 봉쇄되며..

이슈 2025.10.16

김병기·한동훈, 부동산 정책 공방: '알뜰살뜰' vs '이제 못 산다'

뜨거운 감자, 잠실 장미아파트: 시작된 공방최근 정치권에서 부동산 정책을 둘러싼 설전이 뜨겁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논쟁의 중심에는 35억 원이 넘는 서울 송파구 잠실 장미아파트를 보유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있습니다. 김병기 원내대표의 아파트 구매 배경과 관련하여 '갭투자' 의혹이 제기되면서, 양측은 날카로운 공방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병기 원내대표의 해명: '알뜰살뜰'의 중요성김병기 원내대표는 자신의 아파트 구매에 대한 의혹 제기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좀 알아보고나 비난하라”며 국민의힘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1998년 장미아파트 11동을 구입한 후 2003년 8동으로 이사했으며, 11동을 매각한 돈과..

이슈 2025.10.16
반응형